기타/꿀팁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하기

soso썸머 2020. 4. 13. 19:17
반응형

공기청정기를 구매한지 벌써 2년이 넘어가네요
그 동안 필터 교체는 한번 해주었지만

저는 미처 몰랐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에는 필터세이버라는 녀석이 있다는 것을
자꾸 스파크가 튄다고 해서 튀면 얼마나 튄다고 호들갑이냐
하고 지켜보았는데 5분도 안되서 틱틱틱 또 틱틱
틱틱틱틱.... 꽤나 자주 튀었고 저도 좀 무섭더군요

분해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뜯어버리구요

필터 앞에 붙어있는 필터 세이버를 빼줍니다

이 녀석이 필터세이버입니다.
솔직히 용도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여기서 틱틱소리가 나는것은 확실해 보이네요


옆에보면 열수있는 홈이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드라이버를


이렇게 걸어주고 꺽어주세요 되도록 넓은 일자드라이버를 사용해 주시고.. 적당하게 힘을 줘서 촥!


다 빼셨으면 중앙에 걸려있는 것도 꺽어주세요


플라스틱 사이에 알루미늄인지 뭔지 이런게 들어가있는데


닦아줍니다. 흐... 엄청나게 드럽습니다

닦은것과 안닦은 부분의 극명한 차이...ㄷㄷㄷㄷㄷ

도저히 물티슈로는 못닦을것 같아서 물에 불려두었습니다..


흐... 깨끗이 닦고 물기를 확실하게 말려서 다시 역순으로 조립해주세요

30분 정도 돌려본 결과.. 틱틱소리가 안나네요

저 알루미늄 진짜 날카롭습니다 주의 도 주의하세요!

그럼 전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