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271

기본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무료)

오늘은 기본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기본증명서란? 본인의 등록기준지, 성명, 성별, 본,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 개명, 국적취득상실 등- 나에 대해, 출생에서부터 사망까지 다양한 정보가 취합되어 있는 서류입니다. 읍, 면, 동사무소(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가까운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기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 1)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합니다.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D[2/6] 사이트 내 전체검색 efamily.scourt.go.kr 검색창에서 기본관계증명서 발급 이라..

IT/~하는 방법 2024.02.21

아이폰 HEIC파일 JPEG로 설정하기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나면 HEIC(HEIF) 파일때문에 꽤 번거롭더라구요! 호환성이 좋다곤 하나ㅠㅜ 보편적으로 JPEG(JPG) 파일을 많이 사용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들이 바로바로 JPEG(JPG)로 저장될수 있게 카메라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1.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스크롤을 내려 카메라로 들어갑니다. 3. 포멧으로 들어갑니다. 4. 카메라 캡처를 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합니다. 고효율성 - HEIF/HEVC 높은 호환성 - JPEG/H.264 *JPEG나 JPG는 같은 파일 형식 이라고 해요! 확장자 자릿수때문에 예전에 그렇게 표기하던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원래 제이펙이라고 읽는다고 해요ㅋ (처음 알게된 사실이네요!) 자! 그리고 사진을 찍으..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받고 저장,출력하는 법! (온라인 무료)

안녕하세요?! 세금이나 각종 업무 처리시 세대주와의 관계 확인을 위해 필수로 요구하는 주민등록등본! 많이들 발급받으시죠?! 오늘은 온라인으로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무료로 발급받아 출력하고! 저장해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께요! 그럼,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1.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검색하셔도 좋고! 아래에 링크도 달아둘께요! 눌러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정부24 (gov.kr) 정부24 현재 이용량이 급증하여 접속이 원활하지 않으니 사용량이 감소하는 시간대에 이용 부탁드립니다. 빠르게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 www.gov.kr 요즘은 연말정산 시즌이라 아래와 같이 뜨기도 해요! 정부24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원래 메인화면이 뜹니다. (연..

IT/~하는 방법 2024.01.26

삼성카드(임신바우처) 베이비키트 신청

임신확인서를 받고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을 받기위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게되죠. 카드사마다 추가로 주는 혜택이 조금씩 다른데, 오늘은 삼성카드에서 주는 베이비키트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신청조건만 충족하면 매월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하니 꽤 높은 확률인것같아요! 그럼, 신청조건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대상 회원 국민행복 삼성카드 V2(신용) 보유 회원 ▣ 제공 조건 1. 신청월 직전 6개월 이내 임신,출산진료비지원금(국가 바우처) 사용등록 2. 베이비키트 신청월~ 다음 달까지 국민행복 삼성카드 V2(신용)로 일시불 및 할부 합산 20만원 이상 이용 (바우처 이용금액 포함, 누적 이용금액 기준) (단,직전 6개월 내 이미 수령한 이력이 있다면 제외됨) 바우처 이용금..

IT/~하는 방법 2024.01.09

아이폰(아이패드) 앱 결제 환불 받기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앱을 실수로 결제했거나, 앱스토어에 구독중인 앱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결국은 1.고객센터로 들어가서 2. 앱을 선택하고 환불신청하면 되는데 고객센터로 들어가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죠 보고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환불 신청전에 정기구독이 되어있다면! 구독을 먼저 취소해주시면 더 좋겠죠?! ※ 버전에 따라 포멧은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로그인해서 들어갑니다! ●내 폰에서 설정을 통해 가는 방법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상단에 나의계정으로 들어갑니다. 3. 미디어 및 구입 항목 으로 들어갑니다. 4. 계정 보기 로 들어갑니다. 5. 구입내역으로 들어갑니다. 6. 구입한 어플을 눌러 세부사항으로 들어갑니다. 혹시, 찾고있는 어..

지니뮤직(genie) 상품권 등록 하는 방법 (feat. 기프티쇼)

기프티쇼가 생겨서 지니뮤직 앱에 등록하려고 보니.. 없다???!!! 도대체 어디에 있는거지? 앱을 샅샅히 뒤졌보았지만 결국 찾을수가 없었고... 여기저기 검색하다보니.. 이런.. 나는 아이폰이고! 아이폰의 지니뮤직 앱엔 상품권 등록 메뉴가 없단다... 애초에 없는걸 해보겠다고 이것저것 얼마나 찾았는지...ㅠㅠ 호옥시나 저같이 찾아헤메는 분이 있을까봐 포스팅 해봅니다! 아이폰이면 멀리 찾아다니지 말아요.. 그냥 PC에서 하자구요.. 방법은 초초초 간단합니다! 그리고, 주의 할 점도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상품권 등록하는 방법 1. 컴퓨터로 지니뮤직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https://www.genie.co.kr/ 지니 : 음악, 그리고 설레임 AI기반 감성 음악 추천 www.genie.co.kr 2. 로..

기타/꿀팁 2023.09.22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해지 하는 방법(자동연장 해지)

오늘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해지 방법을 알아볼께요! (꽤 오래 썼는데.. 혜택도 나쁘지 않...크흐..ㅜㅠ 올해는 좀 허리띠를 졸라매렵니다!) ▶지마켓(앱) 기준 1. 메인화면 하단에 내계정으로 들어가줍니다. 2. 메뉴에서 유니버스 클럽 설정 클릭 3. 유니버스 클럽 해지 클릭 4. 아래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하단에 즉시 해지하기 클릭 5. 또 다시 가장 밑에 즉시 해지하기 클릭 6. 울며 붙잡아도 아래로 아래로 즉시 해지하기 클릭 ▷자동연장만 해지하실 분들은 여기에서 자동연장 해지하기 하시면 됩니다. 7. 해지 클릭하면 끝! 해지 방법! 여기까지 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3.09.14 - 형제,자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온라인 무료) 형제,자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온라인 무료) 간혹, 형..

기타/꿀팁 2023.09.20

형제,자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온라인 무료)

간혹, 형제자매에 대한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아보면 형제 자매에 대한 정보는 없죠. 기본적으로 가족관계 증명서는 발급대상자를 기준(선택가능)으로 직계 3대를 표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보통 나를 기준으로 많이 발급 하니까.. 본인 + 부모 + 배우자 + 자녀 이렇게요. 그럼 이렇게 되면 나의 형제, 자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형제, 자매가 기재된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사실, 아래 포스팅만 읽어보시면 가족관계 증명서에 대한 기본 개념은 다 이해하고! 응용해서 필요에 따라 적재적소 발급받으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2023.09.13..

기타/꿀팁 2023.09.1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무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디든 필수서류로 빠지지 않는! 가족관계증명서에 대해 알아보고,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받고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께요! 발급받는 방법은 별거없는데 이런서류들은 무작정 순서만 보고 따라하시기 보단 이 서류의 의도와 발급방법을 한.번.만 읽어보고 알고나면 훨~씬 수월하고 정확하게 발급받아 사용하실수 있으니, 오늘은 내용을 꼭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족관계등록부는 2008년 1월 1일 부터, 이전에 호주제를 기본으로 하여 시행되던 호적제도를 대체하여 나온 증명서 입니다. 예전에는 한 집(家)의 가장(보통 아버지)을 기준으로 가족구성원들의 신분정보와 관계를 기록하였는데 혼인, 이혼, 입양 등의 인적사항들뿐 아니라 같은 호적에 오른 가족들의 인적 사항들이 모두 기재되어 있어 개인..

기타/꿀팁 2023.09.13

어도비 리더(한글판) 다운로드 및 삭제 하는 법(무료)

오늘은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어도비 리더(한글판)를 설치해보고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설치하는 방법 검색창에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를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https://get.adobe.com/reader/?loc=kr Adobe - Download Adobe Acrobat Reader DC This website no longer works on Internet Explorer due to end of support. Please use Microsoft Edge or another supported browser. get.adobe.com PDF 리더 다운로드 클릭 다운로드 전! 더 많은 다운로드 옵션(More download options)을 클릭! 아래 사진과 같이 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