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꿀팁

카메라 접사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oso썸머 2020. 3. 1. 13: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메라 접사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접사라는 기능에 대해서 알고계시죠?

 

사전적 의미로는 "피사체(被寫體)에 렌즈를 가까이 대고 촬영하는 것" 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접사링은?

 

말 그대로 카메라로 접사를 할수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위 사진은 일본 직구로 구매한 소니 전용 AF지원 접사링 (약 3만원)(배송비 포함)입니다.

 

접사링은 렌즈가 분리되는 DSLR 또는 미러리스에만 적용됩니다. 하이엔드는 안됩니다!

 

 

 

소니 NEX-3N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했는데 

 

왼쪽 일반 AF가능 최대 근접촬영 오른쪽 10mm접사링 사용

차이가 보이시나요?

 

평소에 카메라에 별 관심없이 그냥 휴대폰으로 찍고 다녀서 접사링이란게 있는지도 몰랐네요 ㅋㅋ

신기해서 한번 사봤는데 동영상 촬영도 이렇게 접사로 가능하니까 조금 새롭더라구요

 

그렇다고 좋은 카메라를 사용할 필요도 없어서 ㅎㅎ

 

16mm 접사링으로 촬영한 노트북 윈도우키..;; 먼지까지 찍혔네요

 

16mm, 10mm 두개 동시에 장착하고 촬영하려니까 도저히 포커스를 못잡더라구요 카메라가 ㅎㅎ

 

접사링은 종류가 많고 다양합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접사링 구매시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바로 AF를 지원하느냐 마느냐 입니다.

 

무조건 가격보고 저렴하다고 덜컥 구매하지 마시고 그 접사링이 AF를 지원하는지 확인해보고 구매하세요

 

확인방법은

 

 

카메라의 AF(오토포커스) 단자를 연결해주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삼성 휴대폰 A80으로 찍은 접사링 착용샷

흰색 접사링이었다면 더 만족했을것 같은데요 ㅎㅎ 뭐 어쩔수 없죠

 

하지만 소니 NEX-3N가 출시된지 오래되기도 했고 요새는 워낙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다보니...

 

이런현상이 벌어집니다.

 

갤럭시 A80으로 찍은 사진

중저가형 모델인 A80의 카메라로도 이정도의 접사가 가능합니다. (헐...)

 

그럼 새로나온 S20은?... 말할필요도 없겠군요

 

하지만 확실히 스마트폰과 카메라의 사진의 느낌은 차이가납니다. 어느것이 더 좋다고 볼수는 없지만 말이죠

 

오늘은 접사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