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드라이버 다운로드

포르자 호라이즌4 로지텍 g29 레이싱 휠 감도설정

soso썸머 2020. 1. 6. 04: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싱 휠로 포르자 호라이즌4를 즐기는 유저입니다.

 

처음엔 레이싱휠을 구매만 하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수 있을 줄 알았지만 막상 구매하고 보니

각종 설정을 한 다음에서야 그나마 휠을 활용할수 있게 되었네요

 

각종 유튜브나 사이트에서 참고하여 저만의 셋팅을 찾았습니다.

 

각각의 메뉴에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고 저의 감도셋팅도 같이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레이싱 휠의 바퀴 작동 범위를 설정해 주어야합니다.

 

포르자 호라이즌4는 보통 작동범위를 270도에서 540도 까지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바퀴 작동범위 : 핸들을 돌렸을때 바퀴가 작동하는 범위를 말합니다.

쉽게말해 수치가 낮을 수록 핸들을 조금만 꺽어도 바퀴가 많이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로지텍 g29 레이싱휠은 작동범위를 900까지 지원합니다.

 

 

 

키는 각각 세부적으로 설정할수있지만 포르자 호라이즌4 게임 내부에 자동으로 키가 지정되어있으므로 따로 셋팅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클러치 브레이크 악셀의 감도도 각각 설정할수있습니다.

 

이 부분도 게임 내에서 설정가능한 부분이니 따로 셋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프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별도로 구매했지만 유로트럭을 할때나 사용중입니다. 포르자는 대부분 패들시프트로 플레이중입니다.

 

 

 

 

이제 포르자 호라이즌4의 게임내부 세팅입니다. 

 

pc에 레이싱휠을 연결했다면 설정에 휠설정이라는 부분이 활성화 되어있을 것이고 거기서 고급컨트롤로 들어오면 해당 화면이 나옵니다.

 

1. 진동 - 차체 충격을 진동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소 핸들이 드륵드륵 거리는 소음이 발생하니 취향에 따라 설정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켜두시면 조금 리얼한 레이싱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2. 마우스 시점이동 - 말그대로 마우스를 이용하여 시점을 이동할것이냐 선택하는 것입니다. 켜짐이나 꺼짐이나 차이는 없습니다.

 

3. 포스 피드백 반전 - 정교하게 휠을 조정 할수있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그냥 off로 설정했습니다.

 

4. 스티어링 직선성 입력과 스이터링 사이의 맵핑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낮게 설정하면 가운데에 가까울수록 정확성이 높아지며 끝까지 꺽을수록 정확성이 낮아집니다. 

높게 설정하면 끝까지 꺽을수록 정확성이 높아지며 가운데에 가까울수록 정확성이 낮아집니다.

 

50이 직선적인 맵핑값입니다.

 

0에 가까울수록 직선주행시 정확도가 높아지며 100에 가까울수록 곡선주행에 정확도가 좋아집니다.

 

해당값은 50에 셋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45로 셋팅합니다.

 

나머지 데드존 옵션은 기본값을 사용하고있습니다.

 


 

 

 


 

5. 진동강도 - 핸들 진동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처음엔 80정도로 세팅하여 사용하다가 게임을 하면서 피로도가 너무 심해서 30으로 줄였습니다. 생각보다 진동이 강하게 다가옵니다. 비포장 도로를 달리면 엄청난 경험을 하실겁니다.

 

6. 포스 피드백 강도 - 포스 피드백은 게임상 자동차의 서스펜션의 움직임, 관성의 법칙에 따라(가속,감속,회전 그리고 요철) 레이싱휠이 반응하여 그의 맞는 진동과 힘을 플레이어에게 전해줍니다. 

 

이것도 처음엔 100에 놓고 사용하다 피로도가 높아져 80으로 타협을 봤습니다.

 

고속주행시 차량의 바퀴가 뜨거나 제어가 되지 않는 경우들을 확실히 손으로 느낄수 있으며 핸들과 힘겨우기를 하는 자신을 보게됩니다.

 

7. 중앙 스프링 강도 - 핸들이 중앙으로 복귀하려고 가해지는 힘의 강도를 설정합니다. 80만으로도 U턴시 손을 놓아도 

핸들이 자동으로 중앙으로 위치할만큼 강도가 강합니다.

 

8. 휠 댐퍼 강도 - 핸들의 휠 댐퍼 강도를 설정합니다. 휠 댐퍼 강도를 올리게 되면 핸들이 묵직해지며 돌리기에 무거워집니다. 저는 빠른 조작을 위해 5로 사용하고있지만 가끔 50까지 올려서 사용합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포스 피드백과 중앙스프링, 휠 댐퍼 세가지를 최대치로 사용하실경우 게임을 하면서 엄청난 피로도가 찾아오게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셋팅이 필요합니다.

 

 

 

 

9. 포스피드백 언더스티어 - 수치가 높을 수록 위에 그림처럼 언더스티어 현상이 강해지며 수치가 낮을수록 오버스티어 현상이 강해집니다.

 

게임내에서는 해당 옵션을 기본값으로 사용하라고 권고합니다만 저는 90으로 사용합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설정값은 저의 셋팅입니다.

 

해외 유튜버들의 셋팅값을 참고하고 테스트를 통해 찾은 저에게 맞은 셋팅값이죠

 

처음에 각각 셋팅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자신에게 맞는 세팅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의 셋팅값을 참고하여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맞추어 가는 것이 가장 간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2021.04.14 - 포르자 호라이즌4 레이싱 휠 셋팅 2 (로지텍 G29)

 

포르자 호라이즌4 레이싱 휠 셋팅 2 (로지텍 G2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요즘 쓰고있는 휠 셋팅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셋팅은 본인의 취향대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브레이크, 스티어링, 트랙션 컨트롤, 스태빌리

summersoso.tistory.com

 

반응형